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미취업여성의 취업산실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 오픈

박호근 서울시 의원 산파역할

등록일 2017년10월17일 11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시 25개 자치구 가운데 마지막으로 강동구에 경력단절여성과 미취업 여성을 위한 취업 전문 기관인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남순정)가 지난 7월에 설치되었다.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의 설치에는 예산확보 등 다방면에 걸쳐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소속의 박호근 의원(우측사진, 더불어민주당, 강동4)의 역할이 컸다고 한다.

올 하반기 새롭게 출범하는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6개의 여성가족부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 과정을 비롯하여 단기간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집단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상담 및 알선을 통해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서울시와 함께하는 일자리 부르릉 서비스와 찾아가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통해 직접 현장으로 나가서 종합적인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바리스타 자격증과정, 정리수납, 코딩 지도사 등 전문적인 자격증 취득과정과 여행영어와 역사 교육 등 다양한 교양생활교육을 통해서 취업과 창업으로 연결되는 실질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런 교육과정은 경력단절 여성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모두에게 열려 있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과정별로 상시 모집 중에 있다.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http://gd.seoulwomanup.or.kr) 남순정 관장은 “앞으로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인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및 일반 내일배움카드 훈련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춘 유능한 미래지향 인재를 양성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고자 한다.”면서 센터의 운영방향과 포부를 밝혔다.

나수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