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초임이 10만 달러 이상인 직업은?

데이터과학자 최고의 직업으로 꼽혀

등록일 2017년11월06일 15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입사 첫해 연봉이 10만 달러를 넘는 직업이 있을까. 미국에는 그러한 꿈의 직업이 꽤 있는 모양이다.

 

글래스도어(Glassdoor)라는 취업 사이트가 분석한 결과 미국 내 최고의 인기직업은 데이터 과학자다. 직업만족도 5점 만점에 4.4점으로 1위에 올랐고 지난해와 올해 연속으로 최고의 직업으로 꼽혔다. 연봉과 만족도 모두에서다.

 

그러나 가방끈이 필요하다. 데이터 과학자의 88% 정도가 석사학위 소유자고 박사학위를 가진 사람도 46%에 달한다.

 

이외 초임 연봉이 10만 달러를 넘는 직업으로는 법무법인 등에 고용된 변호사, 온라인 콘텐츠 엔지니어, 굴착 기술자, IT프로젝트 엔지니어와 M&A 애널리스트 등이 꼽혔다.

 

블루칼라 직종에서도 10만 달러 이상의 직업이 있다. NYPD(뉴욕경찰국) 소속 경찰의 연봉은 연금을 포함해 13만1,000 달러 수준이다. 미국 평균 임금 6만5,239 달러의 2배에 달한다.

 

이밖에 유전 감독자, 채굴 기술자, 유전 관리자 등이 학력은 별로 따지지 않으면서 6자리 숫자의 연봉을 받을 수 있는 직업으로 소개됐다.

김헌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