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D코리아, ‘제13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과기부 장관상 수상
ASD코리아, ‘제13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과기부 장관상 수상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기술 우수성·성장성·기여도 입증
별도 설치 없이 오피스365 바로 사용 가능해 편리성 높여
  • [스타트업4 박세아 기자]
  • 승인 2018.12.04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SD코리아(대표 이선웅)가 ‘제13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출처: K-ICT 본투글로벌센터)
ASD코리아(대표 이선웅)가 ‘제13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출처: K-ICT 본투글로벌센터)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ASD코리아(대표 이선웅)가 ‘제13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유망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K-ICT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ASD코리아가 지난 3일 직접 개발한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다이크(Cloudike)’로 기술 우수성, 성장성, 경제 및 산업 기여도를 인정받아 기술 선도 부문에서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클라우다이크는 파일 저장, 공유, 협업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로, 고객이 직접 원하는 만큼의 용량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중소기업 뿐만 아니라 소규모 단체에서도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클라우다이크의 고객들은 따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설치하지 않더라도 크롬 등 브라우저에서 오피스365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를 직접 연동해 복잡한 워드문서, 엑셀자료, 파워포인트 등이 깨지지 않는 것이 장점이며, 보다 선명하고 변환 없이 원문 그대로를 무료로 볼 수 있다. 

이선웅 ASD코리아 대표는 “올해 받은 K-ICT 클라우드산업대상 과기부 장관상에 이어 두 번째로 인터넷대상 과기부 장관상을 수상해 기쁘다”며 “서비스 개시 이래 가장 큰 성장을 이룬 해인만큼, 서비스 업그레이드와 빠른 고객 대응으로 국내 1위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SD코리아는 사용자별 권한 관리, 강력한 보안 등 혁신적이고 편리한 기능을 내세워 최근 1여년 간 서비스 매출이 19배 성장, 현재 유료 기업고객사는 250여개에 이른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