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직접 고용방식 통한 용역근로자 ‘정규직 전환 채용' 및 ‘입사식’ 시행
한전KDN, 직접 고용방식 통한 용역근로자 ‘정규직 전환 채용' 및 ‘입사식’ 시행
시설·경비·용역근로자 정규직 전환 채용
입사자 고용의 질적 향상 도모
  • [스타트업4 임효정 기자]
  • 승인 2019.01.1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KDN 입사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자료: 한전KDN)
한전KDN '입사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자료: 한전KDN)

[스타트업4]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시설·경비·미화분야 용역근로자 정규직 채용 입사자 66명을 대상으로 10일 입사식을 시행했다.

이번 한전KDN의 시설·경비·용역근로자 정규직 전환 채용은 기존 근무한 비정규직 근로자의 고용안정을 위한 제한경쟁과 일반 지원자를 위한 공개채용방식을 병행해 진행했으며, 통상적인 정규직 전환 방식인 자회사 설립 방식이 아닌 직접 고용방식으로 채용함에 따라 입사자의 고용의 질적 향상을 도모했다.

회사는 지난해 11월 30일 공고를 시작으로 12월 18일 서류전형, 12월 20일 필기시험, 면접전형 및 신원조사 등을 통해 12월 31일 최종 합격자를 결정했다.

또한, 한전KDN은 현재 사무보조 분야 파견근로자 정규직 전환을 위한 채용을 진행 중이며, 오는 14일까지 입사지원서를 접수 중에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 적극 동참하고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에 있어 국민 눈높이에 맞는 공정 채용 프로세스를 통한 전환 절차를 진행 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트업4=임효정 기자] lhj@startup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