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25 10:30 (화)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개발자 도구 3종’ 출시 및 ‘가이드센터’ 오픈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개발자 도구 3종’ 출시 및 ‘가이드센터’ 오픈
기존 SourceCommit 상품 업데이트와 함께 개발자 도구 관련 상품군 라인업 대폭 강화
보안 상품과 연동 가능한 시큐어 데브옵스 환경 실현 및 개발 지속
  • [스타트업4 임효정 기자]
  • 승인 2019.01.11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자 도구 3종 상품의 도식화 (자료: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개발자 도구 3종 상품의 도식화 (자료: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스타트업4]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대표 박원기, 이하 NBP)은 자사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개발자 도구 3종을 출시하고, 가이드센터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SourceBuild와 SourceDeploy, SourcePipeline은 개발자의 생산성을 높여주는 상품으로 보안 상품과 연동이 가능해 시큐어 데브옵스(Secure DevOps)를 실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규 상품을 활용할 경우 개발자가 빌드에서 배포 및 운영에 이르기까지 서비스 전 과정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이는 기존에 출시됐던 SourceCommit 상품의 업데이트와 함께 개발자 도구 관련 상품군의 라인업이 대폭 강화됐다고 덧붙였다.

또한, NBP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사용 시 도움을 주는 문서와 자료들을 한 곳에 모아둔 가이드 센터를 오픈하며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가이드센터는 쉬운 시작, 설명서, API 참조서, SDK&Tool, 용어사전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고성능 컴퓨팅과 빅 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과 딥러닝을 위한 CPU Intensive Server를 오픈하며, 이는 최대 3.0GHz의 일관된 CPU 클록 속도와 최대 3.7GHz의 단일 코어 터보를 지원하는 인텔 제온 CPU 등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NBP 한상영 리더는 "올해에는 개발자 도구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자사의 보안 상품인  'App Security Checker'와 'Site Safer' 연동도 가능하게 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공공과 금융부문과 같이 보안성이 최우선인 산업에서 강력한 데브시크옵스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100개 이상의 상품 라인업을 확보함은 물론, ​최근 공공기관과 금융권을 비롯해 삼성카드, 엔씨소프트, 펄어비스, 한국은행, 코레일, 한양대학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사를 확보하며, 국내 클라우드 시장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스타트업4=임효정 기자] lhj@startuptoday.co.kr

스타트업4, STARTUP4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