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25 10:30 (화)
세종대, 서울시 캠퍼스타운 조성 MOU... '청년 창업' 육성한다
세종대, 서울시 캠퍼스타운 조성 MOU... '청년 창업' 육성한다
서울시-4개 대학, 캠퍼스타운 공동협력 협약
대학·지역 상생 성장, 대학별 최대 100억 지원
  • [스타트업4 박세아 기자]
  • 승인 2019.03.2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와 세종대학교를 포함한 4개 대학이 캠퍼스타운 조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출처: 세종대학교)
서울특별시와 세종대학교를 포함한 4개 대학이 캠퍼스타운 조성 MOU를 체결했다. (출처: 세종대학교)

[스타트업4]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지난 26일 서울시 캠퍼스타운 조성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윤준병 서울시 행정1부시장과 세종대 배덕효 총장 등 4개 대학(세종, 고려, 광운, 중앙) 총장·4개 자치구(성북, 노원, 광진, 동작) 부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서에는 ▲청년 창업 등 일자리 창출, 대학과 지역의 협력 방안 발굴 ▲사업 추진계획 단계부터 실행단계, 향후 모니터링 단계까지 상호 협력 ▲사업 확산을 위한 홍보·교육 공동 추진 및 지식·정보 공유 및 교환 ▲서울시와 자치구는 지역의 발전 및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 추진 과정에 대학의 참여를 적극 지원 ▲대학은 지역발전 및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적 관계를 구축하고,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적극 참여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올해 3년 차를 맞이하는 서울시 캠퍼스타운사업은 창업 공간 조성, 창업 육성 프로그램, 대학-지역 연계사업 등 위해 대학별로 4년간 최대 100억 원을 지원한다. 

캠퍼스타운의 운영 목표인 청년 창업과 대학‧지역 상생 성장을 위해 ▲창업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창업공간을 기존 20여 개에서 100여 개 이상으로 확대 ▲대학 교수진 및 교내 장비 사용 개방 ▲창업기업 로고 제작 등 기업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지원 등 창업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창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 제공할 계획이다.

배덕효 총장은 "청년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할 수 있어 기쁘다"며 "세종대는 기술과 문화콘텐츠를 융합하는 창업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psa@startup4.co.kr

스타트업4, STARTUP4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