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융합포럼, 최근 가장 '핫'한 해외시장인 베트남 주제로 2주 연속 개최
부동산융합포럼, 최근 가장 '핫'한 해외시장인 베트남 주제로 2주 연속 개최
16일 포럼 '베트남은 기회의 땅인가' 주제
23일 포럼 '베트남 매직은 진행형인가? 주제로 집중 분석
  • [스타트업 한상현 기자]
  • 승인 2019.04.1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융합포럼은 최근 가장 각광받는 해외 시장으로 급부상 중인 베트남을 주제로 오는 16일, 23일 연속 2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 9일 포럼 모습. [출처:스타업4]
부동산융합포럼은 최근 가장 각광받는 해외시장으로 급부상 중인 베트남을 주제로 오는 16일, 23일 2주 연속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 9일 포럼 모습. [출처:스타업4]

[스타트업4] 최근 가장 주목할만한 해외시장으로 베트남이 급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 시장 전반에 관한 심도 있는 포럼이 잇달아 열릴 예정이어서 비즈니스 관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2014년부터 매주 화요일 부동산융합포럼을 공동 주최하고 있는 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한국M&A융합센터, 비즈뷰는 오는 16일과 2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한국경제아카데미 강남캠퍼스(대아빌딩 3층)에서 해외시장으로 가장 ‘핫’한 국가인 베트남 시장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에 따르면 부동산융합포럼 305회(16일)는 ‘베트남은 기회의 땅인가’를, 306회(23일)는 ‘베트남 매직은 진행형인가?’를 주제로 폭넓은 내용이 깊이 있게 다루어질 예정이다.

‘베트남은 기회의 땅인가’라는 주제의 305회 포럼에서는 △Why VN-경제, 사회, 문화, 일반 현황과 잠재력 △나의 눈에 비친 성공과 실패 비즈니스 △한국과 완전히 다른 비즈니스 문화, 법과 제도 △진출 기업 절대 다수의 실패 이유 △그래도 베트남인가-시장 돌파기업의 노하우와 성공적 진출 전략 등의 내용으로 상세히 소개된다.

‘베트남 매직은 진행형인가?’의 주제로 진행되는 306회 포럼에서는 △Now, 베트남-현황과 제도 그리고 성장동력 △베트남 진출의 첫걸음과 리스크 사례-법인설립부터 토지 소유까지 △투자시장의 이해와 소개 및 리스크 관리-투자지역 소개 △설계자가 바라본 리스크 관리 등으로 꾸며진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 관계자는 “부동산융합포럼은 지난 2014년 ‘사람, 지식, 정보공유&융합의 장’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출범한 뒤 지속적 발전을 거듭하며 부동산 산업 분야 정보교환의 메카로 자리 잡았다”며 “이번 포럼의 핵심인 베트남은 인구 9천7백만 명, 평균 연령 31세로 노동력이 풍부한 젊은 국가인 데다 2018년 GDP 성장률이 7.08%로 2008년 이후 최대의 성장을 보이고 있어 해외 비즈니스 관계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부동산융합포럼은 <스타트업4> 홈페이지에서 ‘부동산융합포럼’을 검색하면 그동안 진행된 포럼에 대한 기사와 함께 부동산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스타트업4=한상현 기자] mealtime@nate.com

스타트업4, STARTUP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