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쉬업엔젤스-스프링캠프, 솜씨당컴퍼니 투자 나서
매쉬업엔젤스-스프링캠프, 솜씨당컴퍼니 투자 나서
오프라인 원데이 클래스 플랫폼 ‘솜씨당’
지역 기반 종합 플랫폼 확장 가능성 보여
  • [스타트업4 박세아 기자]
  • 승인 2019.04.1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솜씨당 서비스 (출처: 매쉬업엔젤스)
솜씨당 서비스 (출처: 매쉬업엔젤스)

[스타트업4] 매쉬업엔젤스(대표파트너 이택경)는 11일 네이버 계열 벤처캐피탈  스프링캠프(대표 최인규)와 오프라인 원데이 클래스 플랫폼 '솜씨당’을 운영하는 ‘솜씨당컴퍼니(대표 정명원)에 시드 투자를 했다고 밝혔다.

솜씨당 컴퍼니는 2013년 네이버 자회사 ‘캠프모바일’에 인수합병된 아이커넥트를 창업한 정명원 대표와 핵심 멤버들이 함께 설립한 회사다. 

아이커넥트에서 폰 테마샵, 도돌런처 등을 운영하며 M&A를 진행한 이력과 연쇄 창업까지 다양한 경험을 통해 실력이 검증된 팀원으로 구성됐다. 

지역 기반 종합 플랫폼을 만들자는 비전으로 2018년 오프라인 원데이 클래스 플랫폼 ‘솜씨당’을 정식 출시했다.

솜씨당은 사용자가 원하는 지역 중심으로 공방과 클래스의 상세한 정보와 후기를 제공하며 예약, 구매까지 가능하도록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서비스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클래스 1,000개 돌파, 월 매출 1,000만 원 이상의 작가(클래스)를 배출하고 있다.

이택경 대표는 "최근 소확행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원데이 클래스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며 “솜씨당은 관련 인프라 구축과 지역별 우수한 강사들을 확보해 시장을 선점해 나가고 있고 향후 지역 기반 종합 플랫폼으로 확장 가능할 것"이라고 투자 이유를 전했다.

한편, 매쉬업엔젤스는 지난 2013년 설립된 ICT 분야에 특화된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psa@startup4.co.kr

 

스타트업4, STARTUP4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