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5-24 19:34 (금)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 SPC와 교육협약 체결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 SPC와 교육협약 체결
  • [스타트업4 한상현 기자]
  • 승인 2019.05.10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 김경원 부총장(오른쪽)과 SPC GFS 권인태 대표이사(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세종대]
세종대 김경원 부총장(오른쪽)과 SPC GFS 권인태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세종대]

[스타트업4]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경영전문대학원과 SPC GFS(대표이사 권인태)가 지난 5월 3일 SPC그룹 양재동 사옥에서 교육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지속적인 교육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은 프랜차이즈, 빅데이터, 프라이빗뱅커 MBA 등 특화된 경영학석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 MBA는 우리나라 최초로 프랜차이즈산업분야를 대상으로 개설된 과정이다. 지금까지 14년간 프랜차이즈 전문가를 400여명 배출하며 산학협력 우수모델로 프랜차이즈 이론과 실무를 선진화시키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PC GFS는 국내 대표 식품 및 프랜차이즈 기업 SPC 그룹의 식품 유통 전문 계열사로 중소 프랜차이즈 기업의 관리력 향상과 업무 선진화를 위한 물류와 관리 등 인프라 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 현재 170여 중소 프랜차이즈 기업의 물류와 연구개발 등을 지원하며 프랜차이즈 업계의 핵심역량을 강화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SPC그룹의 각 계열사 및 협력사 임직원을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 석사학위과정에 추천하여 전문적인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다. 세종대 김경원 부총장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프랜차이즈전문 기업인 SPC그룹과 프랜차이즈학문 분야에 특화된 세종대가 협약을 맺은 것은 프랜차이즈산업 발전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며, “향후 양 기관이 보다 심도 있는 교육 인프라 구축에 노력하여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SPC GFS의 권인태 대표는 “프랜차이즈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번 교육협약은 산학협력의 모범적인 선례가 될 것이다. 향후 그룹 계열사 및 협력사 임직원에게 더 많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프랜차이즈산업에 상생이 주요 이슈가 된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양 기관의 협력이 프랜차이즈산업의 상생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지 주목받고 있다.

[스타트업4=한상현 기자] mealtime@nate.com

스타트업4, STARTUP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