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5-24 19:34 (금)
국제기구 세계녹색기후기구, 알고 보니 외교부 정식 인가되지 않은 구호기구?
국제기구 세계녹색기후기구, 알고 보니 외교부 정식 인가되지 않은 구호기구?
세계녹색기후기구, 조 회장에 인증비 등 고액 요구한 것으로 알려져
조정식 회장 “세계녹색기후기구, INGO WGCA 등록도 되지 않은 기구”
  • [스타트업4 임효정 기자]
  • 승인 2019.05.1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기구 세계녹색기후기구 72 지원기구 세계지원본부 오승용 대표(왼쪽), 조정식 회장(오른쪽)(출처: FXRENT 국제에프엑스렌트본부(주))
국제기구 세계녹색기후기구 72 지원기구 세계지원본부 오승용 대표(왼쪽)와 조정식 회장(오른쪽)(출처: FXRENT 국제에프엑스렌트본부(주))

[스타트업4] 국제에프엑스렌트본부㈜ 조정식 회장은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지난해 9월 국제기구인 세계녹색기후기구(INGO_WGCA)와 손잡았다. 

국제에프엑스렌트본부㈜는 FX 마진거래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위탁증거금과 유지증거금(약 1천 200만 원) 없이 소액 투자자들도 부담 없이 FX 마진거래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조 회장은 세계녹색기후기구를 통해 금융 글로벌 렌트 거래 시장을 구축하기 위해 지원본부의 지원의장 자리를 맡았다. 법인명 또한 세계녹색기후기구 72에프엑스렌트본부(주)로 변경했다. 

그러나 조 회장에 따르면, 법인명을 변경하자 세계녹색기후기구에서는 기구를 IO 국제기구에 추가했다며, 인증비 등 고액을 요구했고, 조 회장은 금액을 지불했다. 

하지만 조 회장은 이 기구가 외교부로부터 정식 인가되지 않은 것은 물론, INGO WGCA 등록도 되지 않은 기구라고 주장하고 있다. 

세계녹색기후기구의 빅토리 리(이우송) 총 의장은 한 인터뷰를 통해 “기구가 서울에 본부를 두고 있고, 서울지방법원으로부터 UN 헌장과 같은 헌법 사용 승인을 받았다”라고 밝힌 바 있다. 

또 세계녹색기후기구가 조 회장에게 수여한 임명장에는 ‘본 기관의 대표는 국제기구 세계녹색기후기구 국제공무를 수행할 경우 유엔헌장 105조에 의거하여 외교면책권이 부여됩니다’라는 내용이 명시 돼 있다는 것이 기구 측 관계자의 입장이다. 

그러나 조 회장은 “외교면책권이 부여된다고는 하지만, 실제로는 외교부에서 정식 인가를 받지 않았고, IO 국제기구도 아니기 때문에 외교면책권을 부여받을 수 없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는 “세계녹색기후기구를 통해 한국 시장을 넘어 국제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금융 글로벌 렌트 거래 시장 구축을 꿈꾸며, 세계녹색기후기구 국제녹색기술에 대한 검증과 인증이 완료되면, 건전하고 투명한 국제녹색금융 문화를 선도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조 회장은 “그러나 기구가 외교부 정식 인가 및 등록도 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 동안 세계녹색기후기구와 함께 하려고 했던 사업들의 투자비 회수가 불가능해졌고, 사업을 더 이상 진행할 수도 없는 상황”이라며 안타까운 심경을 전했다. 

한편, 국제에프엑스렌트본부(주)는 국제 PCT 출원과 함께 일본에서 발명 특허를 받았다. 또한, 일본 산케이비즈를 비롯한 아사이뉴스 등 일본의 유수 언론사를 통해 Fx마진거래 렌트 사업에 대한 소개가 이어지며 일본 내 관심도가 상당히 높은 상황이다. 

아울러 홍콩, 중국 등 200여 개국에 진출함으로써 현지 협력사와의 MOU를 통해 10만 개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외화유출을 방지하고 외화유입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Fx마진거래 스프레드 3조 2천억 달러를 수수하며, Fx마진거래 렌트 거래를 통해 비용의 95%를 절감하는 것이 가능한 렌트 거래 발명특허로 전 세계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제기구 세계녹색기후기구 72 지원기구 세계지원본부의 지원의장 확인명서(왼쪽), 멤버쉽 확인명서(오른쪽)(자료: FXRENT 국제에프엑스렌트본부(주))
국제기구 세계녹색기후기구 72 지원기구 세계지원본부의 지원의장 확인명서(왼쪽)와 멤버쉽 확인명서(오른쪽)(자료: FXRENT 국제에프엑스렌트본부(주))

[스타트업4=임효정 기자] hj@startup4.co.kr

스타트업4, STARTUP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